본문 바로가기
필드테스트/이어폰, 이어셋

다얼유 Dareu D5 ANC 블루투스 코드리스 이어폰 - 가성비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by MiniatureBulb 2022. 6. 15.
반응형

 

 

 

 

 

  다얼유 D5 ANC 블루투스 코드리스 이어폰 (무선 이어폰)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다얼유 D5 코드리스 이어폰입니다.

우리 생활에 필수품이 되어버렸죠.

유선 이어폰이 음질에 있어서 무선이어폰보다 낫지만

유선 이어폰을 쓰다가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면 그 편의성 때문에

다시 유선이어폰으로 돌아가기가 힘듭니다.

지난 번에 D2 이어폰을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그 후속작인 다얼유 D5 코드리스 이어폰입니다.

다얼유는 중국에서 최고의 가성비 게이밍 브랜드입니다.

우리나라의 PC 주변기기 회사인 비프렌드에서 전작인 D2에 이어서

D5 이어폰을 수입 유통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름에 ANC가 들어가는 데 ANC는 Active Noise Cancellation의 약자로

노이즈 캔슬링을 의미하는데 이 기술로 음악을 들을 때 주변 소음을 줄여주게 됩니다.

그리고 이 제품은 전작에 비해 음질을 향상시켰고 통화성능도 향상시킨 제품입니다.

어떤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죠.

 

 

 

 

 

  다얼유 D5 ANC 블루투스 코드리스 이어폰 (무선 이어폰) [패키지]

 

 

▲ 다얼유 D5 ANC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패키지는 화이트 색상입니다. 역시 제품의 외형이 인쇄되어 있고 뒷면에도 제품이 인쇄되어 있는데 전면에 있는데 구지 넣은 이유가 있는 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각종 인증 마크와 스펙이 영문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 다얼유 로고가 전면 좌측 상단에 인쇄되어 있으며 뒷면에 제품의 특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특징으로는 블루투스 5.0으로 고감도의 10M 수신거리를 지원합니다. 사실 이 제품을 받았을 때 블루투스 5.1로 안내를 받았었는데 설명서에는 5.0으로 적혀 있어서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IPX4의 방수방진,  ANC 기능 탑재, IOS 및 안드로이드를 모두 지원, 통화시간은 3시간, 음악감상으로는 5시간의 런닝 타임을 가지는 제품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얼유 D5 ANC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패키지는 비닐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 다얼유 D5 ANC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패키지를 열면 제품과 구성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얼유 D5 ANC 블루투스 이어폰 구성품은 여분의 이어팁 2쌍, 타입C 충전케이블, 가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다얼유 D5 ANC 블루투스 이어폰 가이드는 영문과 한글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다얼유 D5 ANC 블루투스 코드리스 이어폰 (무선 이어폰) [제품 외형]

 

 

▲ 다얼유 D5 ANC 블루투스 이어폰 본품이자 충전케이스는 화이트 색상의 동글동글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작에 비해 가로 길이가 줄어 들었고 두께가 살짝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유광에서 무광으로 바뀌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무광 재질이 더 고급스럽고 촉감도 좋게 느껴지네요.

 

 

▲ 다얼유 D5 ANC 블루투스 이어폰 충전 커넥터는 USB Type-C로 구성되어 있으며 케이스 충전시간은 1.5~2시간이 걸립니다.

그리고 충전 단자 옆에 버튼이 있는데 처음에는 페어링 초기화 버튼인 줄 알았는데 눌러봐도 아무 변화가 없어서 무슨 기능을 하고 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 전면, 후면, 옆면의 모습입니다. 무광 재질임을 알 수 있습니다. 전면에는 다얼유 로고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 충전케이스를 개봉하면 제품의 핵심인 이어폰 한쌍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며에는 LED 인디케이터가 있는데 케이스를 열면 주황불이 들어오게 되고 닫고 나서 몇초 뒤에 하얀색 LED가 깜박거립니다. 충전 중에는 주황불이 들어옵니다. 충전이 완료되면 초록색 LED가 들어오게 됩니다.

 

 

▲ 이어폰을 꺼내보면 바닥에 충전 단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어폰의 외형은 전작에 비해 다리가 길어졌습니다. LED 인디케이터가 이어폰 다리 중간에 위치하며 LED 윗부분을 터치하게 되면 음악 재생, 멈춤, 이전곡, 다음곡, 전원, 통화버튼 등의 조작이 가능합니다. 양쪽 이어폰 모두 조절이 조절이 가능하며 한쪽 이어폰 단독 사용이 가능합니다. LED는 전원을 켰을 때 파란색 LED가 들어오며 충전 중일 때는 빨간색 LED가 들어옵니다.

 

 

▲  이어폰 하단으로 충전 단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앙에 홀이 있는데 마이크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 이어폰에는 홀이 3군데 존재하는 각각 노이즈 캔슬링용 마이크, 통화용 마이크 등으로 예상됩니다.

 

 

▲ 이어팁을 분리해보면 타원형으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 팁과 호환이 되질 않습니다. 제공되는 S,M,L 사이즈의 팁만 사용이 가능한 걸로 보입니다. 아쉬운 부분이기는 하지만 타원형이라서 귀구멍에 좀 더 잘 밀착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다얼유 D5 ANC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과 에어팟 프로 비교입니다. 다리길이가 길고 약간 두꺼움을 알 수 있습니다.

 

 

▲ 다얼유 D5 ANC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의 충전케이스 포함 무게는 46g이고 유닛을 뺀 무게는 36g입니다. 에어팟프로의 무게는 유닛포함 56g정도이니 약 10g이 더 가볍습니다.

 

 

 

 

 

  다얼유 D5 ANC 블루투스 코드리스 이어폰 (무선 이어폰) [사용]

 

 

 

▲ 다얼유 D5 ANC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을 빼서 귀에 착용하면 페어링이라는 음성이 들리면서 다얼유 D5의 모델명을 블루투스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눌러서 연결하면 쉽게 페어링이 됩니다.

 

 

▲ 다얼유 D5 ANC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은 IOS도 원활하게 호환이 됩니다.

 

 

▲ 다얼유 D5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을 착용해보면 귀 모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제 귀가 조금 큰 편인데 제 귀에는 아주 잘 맞고 착용감도 좋으편입니다.

귀가 작으신 분들에게는 불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리가 길어진 만큼 통화품질이 향상되었을 걸로 예상되는데요.

음악 감상을 해보면 중저음이 강조된 느낌입니다. 전작과 비교하면 좀 더 깨끗한 음질로 느껴집니다.

가격이 가격인지라 큰 기대를 안하고 사용하시면 만족하실거 같은데 저음이 강조된 걸 싫어하시면 별로라고 느끼실 것 같습니다.

조작은 앞서 말했듯이 LED 윗부분을 터치하면 조작이 가능합니다.

2번 터치시 음악 재생 및 멈춤

우측 터치 버튼을 3번 누르면 다음곡으로 넘어갑니다.

이전곡 동작이 없는데 아쉬운 부분입니다.

이어폰을 수동으로 키려면 2초간 누르고 수동으로 끄려면 4초간 누르게 되면 꺼집니다.

그리고 전화가 왔을 때 받을려면 2번 터치, 끊을 때도 2번터치를 하면 됩니다.

통화 거부를 하려면 2초간 누르고 있으면 거부가 됩니다.

좌측 터치 버튼 3번을 누르게 되면 빅스비나 구글어시스턴트, 시리와 같은 음성 비서를 부를 수 있습니다.

ANC 동작은 2초가 터치버튼을 누르게 되면 ANC ON이라는 음성과 함께 노이즈 캔슬링이 작동하게 됩니다.

2초가 더 누르게 되면 Ambient라는 음성과 함께 주변음 허용모드로 들어가게 됩니다.

다시 2초가 더 누르게 되면 ANC OFF라는 음성과 함께 노이즈 캔슬링이 중단됩니다.

케이스에 넣게 되면 디폴트로 ANC 기능이 꺼지게 됩니다.

가격이 가격인 만큼 노이즈 캔슬링 성능은 기대를 별로 안하셔도 될거 같은데 주변 소음이 아주 크다면 ANC기능이 별로 소용이 없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컴퓨터 팬 돌아가는 소리 같이 작은 소리는 ANC 기능을 키게 되면 소음이 살짝 줄어듬을 느낄 수 있습니다.

 

충전케이스에 넣었을 때 페어링이 해제 되며 이어폰을 꺼내게 되면 자동 페어링이 간편하게 작동하게 됩니다.

 

 

▲ 전작보다 통화 성능이 올라갔습니다. 올라가긴 했지만 깨끗한 목소리가 전달 되는 건 아니지만 통화는 가능한 수준으로 느껴집니다. 특히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들어가 지하철 소음을 켜고 통화를 해봤는데 조용한 환경만큼 목소리가 전달 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만 역에 도착하여 안내 방송이 나올 때는 통화가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블로그에 통화 녹음 파일을 올려놨으니 궁금하시면 들어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지하철 소음 환경.m4a
0.26MB

 

 

조용한 환경.m4a
0.26MB

 

  다얼유 D5 ANC 블루투스 코드리스 이어폰 (무선 이어폰) [결론]

 

지금까지 다얼유 D5 블루투스 이어폰 (무선 이어폰)를 살펴보았습니다.

특징을 살펴보자면 블루투스 5.0을 탑재해서 고감도로 10m의 수신거리를 가진 제품입니다.

이어폰을 착용하면 초기 페어링이 가능합니다.

케이스에 넣게 되면 페어링이 자동으로 중지되고

이어폰을 빼게 되면 자동으로 간편하게 페어링이 가능합니다.

케이스 전면에 충전 중, 충전 완료, 작동 LED가 들어옵니다.

유닛에도 LED가 있으며 전원을 켜고 끄게 되면 파란색 LED가 들어옵니다.

유닛 LED 윗부분에 터치 센서가 있어서 조작이 가능합니다.

이전곡 터치 동작이 없어서 불편할 수 있습니다.

이어팁이 S,M,L로 3가지 주어지나 일반적인 팁은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Type C 케이블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무선 충전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IPX4의 방수방진을 지원합니다.

ANC 기능을 가지고 있고 주변음 허용모드가 가능합니다.

통화성능은 조금 아쉬울 수 있으나 전작보다는 통화성능이 확실이 올라갔고 노이즈 캔슬링으로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같은 성능을 내줍니다.

음질은 전작보다 향상된 음질을 느낄 수 있으며 저음이 강조되었습니다.

다만 저음이 강조된 걸 싫어한다면 아쉽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ANC 기능과 음질 향상이 있어서 가격이 어쩔 수 없이 올라갔습니다만

현재 200개 한정 특가를 하고 있어서 저렴하게 사용할 코드리스가 필요하시다면

지금 구매하시면 좋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본 포스팅은 다얼유에서 제품을 제공받았으나, 충분히 경험한 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블로그 주소 : https://blog.naver.com/cyhgreat/222609731356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