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CPU쿨러 &시스템쿨러

AIGO C5 RGB 시스템 쿨러(쿨링팬) 사용기 (타오바오 직구)

by MiniatureBulb 2018. 4. 20.
반응형






■ AIGO C5 RGB




안녕하세요~

이번엔 시스템 쿨러를 보여드릴려고 하는데요.

예전에 쓰던 쿨러가 단일 색상 링팬이었는데

다른 사람 컴퓨터를 조립해주면서 그 링팬들을 조립해버려서

새로운 시스템 쿨러가 필요하던 찰나

타오바오에서 AIGO C5 쿨러가 세일을 하길래 주문을 했습니다.

요즘 RGB LED가 유행이잖아요.

그래서 사용해보고 싶어서 주문을 했는데

저렴한 제품이라 실망스러운 부분도 있지만

가격대비 괜찮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럼 어떤 제품인지 한번 살펴볼까요.



▲ 한문으로 적혀 있지만 보면 어떤 스펙인지 알수가 있네요.






■ AIGO C5 RGB 쿨링팬 [패키지 및 구성품]




▲ 패키지는 생각보다 깔끔합니다.

중국어가 거슬리긴 하지만 국내 제품이 아니기에 그냥 어쩔 수 없네요.

옆에 스펙이 표시되어 있지만 다 중국어로 표시되어 있네요.

영어로도 표기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듭니다.



▲ 구성품은 쿨러, 컨트롤러, 컨트롤러 부착 찍찍이, 조립나사, 메뉴얼, 보증서등이 들어 있네요.



▲ 중국어의 향연이네요ㅎ 






■ AIGO C5 RGB 쿨링팬 [외형]



 


▲ 케이스에 장착되는 부위 4군데에는 진동방지댐퍼가 있고 하얀색으로 제작되었네요.


 


▲ 진동방지댐퍼는 케이스에 장착 및 구동시 진동에 의한 소음을 억제하기 위함입니다.



 


▲ 두께는 약 2.5cm네요. 


 


▲ 뒷면에도 아이고 로고가 있네요.

아이고 하니깐 우리나라 말 같은 느낌이 자꾸 드네요ㅎ



▲ 케이블은 6핀으로 제작되었습니다.



▲ 마감이 시원찮은 부분이 보이네요.



▲ 팬 5개짜리 패키지 구성에는 6핀을 꽂을 수 있는 기본 컨트롤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컨트롤러에는 팬 10개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할 때 중요한 점이 순서를 잘 생각해서 꽂아야합니다.

LED 효과 중 순서대로 변환되는 효과가 있는데 이를 위해서 팬의 위치와 순서를

잘 기억해야 됩니다.

컨트롤러에는 파워를 공급해줄 4핀 DC파워케이블이존재하고

케이블 반대쪽에는 리셋SW 단자가 존재하는데

이곳에 케이스의 I/O파트중 리셋SW케이블을 꼽게 되면

케이스의 리셋버튼으로 LED효과를 조절할 수 있게 됩니다.

그외에 팬속조절 버튼과 효과를 변경할 수 있는 모드 버튼, LED 변환 속도 조절 버튼이 존재합니다.









■ AIGO C5 RGB 쿨링팬 [구동]




▲ RGB 지원으로 다양한 색상으로 변환되는 모드입니다.

아우라싱크는 지원하지 않아서 메인보드에 연결해서 LED를 조절할 수는 없네요.



▲ 단색모드도 지원해서 원하는 색상으로 놓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LED모드를 지원합니다.



▲ 뒷면에서는 링 LED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https://serviceapi.nmv.naver.com/flash/convertIframeTag.nhn?vid=D0939CD3DF21B906F7F4F50A90352DF3E3D1&outKey=V1290b96190e003c418691ab575d276bef7233d106b3c239b026d1ab575d276bef723&width=544&height=306

▲ LED 변경 동영상입니다.







■ AIGO C5 RGB 쿨링팬 [결론]




지금까지 AIGO C5 RGB를 살펴보았는데요.

갑자기 RGB팬이 끌려 충동 구매를 하게 됐었는데

사용하면서 느낀점은 가격에 비해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타오바오에서 세일할 때 7개의 팬을 배송비 포함 5만원 약간 넘는 비용으로 구매했었거든요.


다양한 RGB모드 지원에 1500RPM(+-10%)까지 지원하여서

시스템쿨러로서 좋은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을 꼽자면 팬속을 2단계로 조절이 가능한데요.

최고속도로 올렸을 때는 풍량이 강하긴 하지만 소음이 심해져서

실사용하기 힘들어보였어요.

극오버를 해서 내부에 발열이 많이 발생하는 시스템에서는

조금 아쉬운 제품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RGB를 지원하지만 메인보드에서 LED를 조절할 수 있는

아우라싱크같은 것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동봉된 컨트롤러로만 조절이 가능한 점이 아쉬웠습니다.

또 6핀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팬컨트롤러 없이

단독 사용이 불가능한 점도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걸 용서하는 것이 가격입니다.

직구를 해서 배대지에서 국내로의 배송비를 합쳐도

저렴한 가격으로 RGB팬을 체험할 수 있는 것이 좋았네요.

물건을 받고 확인하면서 팬 케이블 하나가 파손된 것을 알았는데요.

직구 제품이기 때문에 교환이 힘들어서

어쩔 수 없이 순간접착제를 이용해 붙여서

사용했더니 다행히 잘 작동을 하더군요.

직구시 유의할 점이 아닐까 생각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